티스토리 뷰


음식물 쓰레기, 플라스틱, 종이, 유리 스티로폼 등 각각 종류에 맞게 버려야되는 분리수거. 먹을 때는 좋지만, 먹고 난 후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몇일만 방치하더라도 부패하고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처리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음식물 쓰레기의 경우 많이 나오지 않도록 잔반을 남기지 않는 것이 좋을텐데요.음식물쓰레기를 비롯해서 각각의 일반쓰레기를 어떻게 분리수거를 해야 하는지 헷갈리는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분리수거를 해보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분리수거가 정말 어려운게 사실인데요. 몇번을 해봐도 아직까지 어려운게 쓰레기 분리수거인데요.



자신이 직접 쓰레기 분리수거를 해야 하시는 분들의 경우 음식물쓰레기 분류기준과 분리수거 방법을 제대로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 및 음식물 쓰레기 분류기준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특히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는 가장 헷갈리는 쓰레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 분류기준

많은 사람들이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면서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지 않은 것을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특히 계란껍질이나 뼈 종류의 경우 음식물 쓰레기로 알고 계신데 일반 쓰레기로 분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정에서 요리를 하고 남은 양파껍질도 일반쓰레기에 해당하지만 음식물 쓰레기로 많이들 버리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분류기준은 식품의 생산, 유통,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농, 수, 축산물 쓰레기 및 동물의 사료나 비료로 사용할 수 있냐 없느냐 여부에 따라서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의약품

가정에서 상비약 및 의약품을 드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처방받은 증상약 같은 경우 치유가 되고 나면 잔여 약들이나 유통기한이 지난 약들은 처리를 하셔야 될텐데요. 의약품은 딱히 쓰레기 분류기준이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의약품은 하천으로 들어가거나 토양에 버려지면, 오염시킬 수 있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의약품을 버려야 되는 경우에는 모아서 가까운 약국에 의약품 분리수거함에 넣어주시거나 약국에 직접 전달을 하시면 처리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깨진 화분, 그릇, 접시

깨진 화분이나 그릇, 접시, 도자기 등의 경우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 쓰레기에 해당합니다. 소각장에서 소각이 되지 않으며 매립장에서 매립을 한다고 합니다.



가정에서 나온 깨진 그릇이나 접시 등은 쓰레기로 불연성 쓰레기용 포대에 넣어서 버리면 되는데요. 불에 타지 않은 쓰레기의 종류로는 유리, 접시, 그릇, 화분, 철, 모래 등의 쓰레기는 일반쓰레기로 분리수거를 하지 않도록 주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쓰레기 분류기준을 알았다면,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실 수 있는데요.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기 위해서 아파트나 주택 주변에 있는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보시게 되면 분리수거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분리수거 마크에 내용물에 대한 표시를 볼 수 있는데요. 종이팩, 플라스틱, 캔류, 페트, 비닐류 등의 표시가 적혀 있기 그에 맞춰서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시면 제대로된 분리수거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음식물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면서 헷갈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위와같이 정확한 이해를 하시게 되면 분리수거를 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