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1월 날씨 옷차림 유용한 여행정보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한 국가가 많이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 날씨를 생각한 옷차림으로 여행을 가면 낭패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아열대나 열대지방으로 두꺼운 남방과 점퍼만 준비한다면 여행국가에서 옷을 사입어야 될 경우도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베트남의 한 나라안에서도 서로 다른 기후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그래서 북쪽에 위치한 수도 하노이의 날씨와 남쪽에 위치한 제 2의도시 호치민의 기후는 전혀 다른 날씨를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은 베트남 주요 여행지인 하노이와 호치민 1월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베트남을 1월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경우 날씨에 따라서 여벌 옷을 잘 챙겨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월 베트남 하노이 날씨 및 옷차림

베트남 하노이의 1월 날씨는 평균기온이 약 15도선 정도라고 합니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실제기온보다 체감하는 온도는 약간 더 낮을 수 있습니다. 



한낮에는 특별히 외투가 필요 없을 정도의 기온을 보여주지만 해가 떨어지면 체온이 떨어져 실제 체감은 춥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밤에 외출을 하거나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얇은 점퍼 하나정도는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월 베트남 호치민 날씨 및 옷차림

베트남 여행지 중 1월 날씨가 아주 화창한 곳이 호치민에 해당합니다. 하노이와 달리 그렇게 춥지도 않고, 긴팔이 필요없이 여행이 가능한 날씨라고 합니다.



그렇게 덥지는 않지만 우리나라 여름날씨 건기에 해당하기 때문에 맑은 날씨를 자랑하는 1월 날씨에 해당합니다.



베트남 호치민을 1월에 가는 경우 한국에서 대부분 두꺼운 점퍼를 입고 가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호치민에서 여행을 하는 경우 두꺼운 점퍼를 입고 가더라도 반팔 여벌을 준비를 해가는 것이 여행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다낭 연중기온 파악

1월에 가장 기온이 높은곳 : 호치민 > 다낭 > 하노이 순

평균 강수량 및 비오는 날 : 다낭 > 하노이 > 호치민 순



그리고 베트남 중부지방 냐짱이나 다낭지역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1월말일까지 우기의 끝자락에 해당하기 때문에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으며, 태풍이 부는 시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일기예보를 확인하시고 여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베트남 1월 날씨 하노이, 호치민 등 지역별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행하는 국가의 날씨에 맞춰서 옷차림을 준비하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