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미디어가 발달하면서 1인 크리디에이터나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유튜브를 활용해서 제작이나 촬영된 영상을 등록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데요.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불편한점이 많으실텐데요. 유튜브 고객센터의 경우 본사가 해외에 있기 때문에, 국내에 별도로 운영되고 있는 고객센터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처리할 고객센터는 구글이 서비스하는 유튜브이기 때문에 구글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한데요.



얼마전 유튜브 레드도 출시되면서, 이런저런 문제점으로 인해 유튜브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유튜브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유튜브를 이용하시면서 불편 및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유튜브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서비스 중에 하나의 컨텐츠에 해당하기 때문에, 유튜브 관련 문의는 구글 고객 센터를 통해서 가능한데요. 구글을 접속하고, 고객 센터로 들어가게 되면 메인메뉴에

위와같이 "유튜브"  메뉴가 있습니다.



유튜브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여기가 유튜브 고객센터인데요. 유튜브 도움말 페이지에 해당하는데요. 자신의 불편사항이나 문의내용이 있는 경우에 도움말 메뉴에서 자주하는 문의내용들에 대한 비슷한 내용이 있다면 선택을 하시면 해결방법이 어느정도 나와 있습니다.



자신의 문의내용과 비슷한목록이 없는 경우에는 선택해서 확인을 하시면 어느저대한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지원센터에 자신의 문의사항을 작성하고 메일발송을 하시면 되는데요.



유튜브 고객센터 오른쪽 상단에 "지원 받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레드의 경우 취소나 환불에 관련된 요청 및 채팅 요청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에 관련된 문의사항의 경우 크리에이터 지원팀에 문의가 가능한데요. 여기를 클릭하게 되면 유튜브 관련 문의사항을 작성해서 담당자에게 발송 후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지원팀에게 메일을 발송하고 싶으신 경우 클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도움말 페이지로 이어지고 자신의 문의사항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칸을 작성하시고 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메일로 답변을 받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불편사항 및 문의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유튜브 고객센터 지원메뉴 바로가기" 메뉴로 이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지원메뉴 바로가기◀◀


유튜브 고객센터를 통해서 문의사항을 메일로 발송을 하신 경우에는 담당자가 확인 후 최소 1일~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니 답변이 오지 않는 경우 3일정도는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유튜브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유튜브를 이용하시면서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의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구글을 통해서 문의가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