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팁계산법, 장소별로 팁 얼마가 적당한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로 여행을 오는 외국관광객들은 음식점에서 추가되는 반찬들이 공짜라는 부분에 아주 놀란다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추가 주문하는 음식에 대한 모든 부분들이 추가요금을 받는 경우가대부분입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외국에서는 적용되는 팁문화가 적용되는 장소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한국 여행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다고 평가를 받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으로 여행을 가게되면 미국같이 팁문화가 있는 나라에 대해 생소할 수 있습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아메리카, 유럽 등의 국가에서는 팁문화가 정착 되어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팁문화는 법적 제재를 받는 것은 아니지만,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라야 되듯이, 외국에서 여행을 하면서 팁문화가 있는 국가에서는 꼭 팁을 주는 것이 기본 문화라고 합니다.



팁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의 경우 일반 시급이 낮기 때문에, 팁이 주수입원이 되는 직업들도 많기 때문에 팁에 대한 애착이 강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미국 팁계산법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미국 팁계산법, 장소별로 팁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팁의 경우 장소에 따라서 팁 주는 계산법이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택시 팁계산법

공항에서 숙소로 가기 위해서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택시에 미터기로 계산이 되지만 목적지에 도착하게 되면 택시요금의 10%~15%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경우 팁은 택시요금의 10%정도로 지급을 해주면 됩니다.



미국 호텔 및 객실 팁계산법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해서 호텔이나 숙박업소를 가실텐데요. 호텔을 가게 되면 처음 만나게 되는 사람이 호텔 포터(벨보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호텔 포터는 여행객들의 짐을 숙소까지 이동을 해주게 됩니다. 



보통 짐에 따라서 팁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대부분 캐리어 짐 1개당 1~2달러씩 지급을 해주며, 짐의 무게가 좀 나간다면 조금 더 지급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호텔을 몇일 숙박하게 되는 경우 매일 객실 청소부가 들어와서 청소를 해줍니다. 객실 청소부를 매일 볼 수 있으면 매일 지급을 해주면 좋겠지만, 대부분 체크아웃하는 날 객실 책상이나 선반에 하루 1~2달러씩을 계산해서 한꺼번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미국 레스토랑 팁 계산법

그리고 여행을 하면서 음식을 먹기 위해서 레스토랑을 가게 될 수 있습니다. 음식점에 웨이터가 있는  경우에는 음식을 먹고 음식값의 10~25%까지 팁을 주지만, 대부분 10~15% 수준으로 지급을 하면 됩니다.



레스토랑에서 팁을 지급을 하는 것으로 알지만, 서비스와는 상관없이 지급을 합니다. 음식이 맛있고 서비스까지 괜찮았다면, 음식값 기준으로 15~20% 수준으로 팁을 지급하면 됩니다.



음식을 다 먹고 계산서를 요구하면, 영수증에 팁금액이 제시되어 있는 곳의 경우 팁 금액에 맞춰서 지급을 하면 됩니다.



레스토랑 웨이터 : 음식점의 경우 음식값 10~25%

피자, 치킨 배달부 : 2~3달러

호텔 객실청소부 : 1일 1~2달러

바텐더 : 1~2달러



미국이나 유럽국가의 모든 국가에서 팁이 적용되는 것도 아니며, 그 나라의 문화라고 보시면 되고, 기본적으로 지급하는 팁계산법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팁계산법으로 장소별 팁 계산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팁문화가 있는  국가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직원에게 호의를 베푼다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고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