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생활에서 플라스틱 같은 제품이 부서져서 사용이 되지 않는 경우나 집안 곳곳에 부서진 곳을 새로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응급처치로 순간접착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최근에 판매되는 순간접착제를 보니 목재같은 재질에도 아주 잘 붙기 때문에 집안이나 필요한 곳에 순간접착제 한두방울이면 원래의 형태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좋기 때문에 순간접착제를 사용할때는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순간접착제 작업을 하시면서도 장갑도 끼지 않은 맨손으로 사용하다 생각지도 못하는 일이 생기는데요.



순간접착제의 경우 한두방울만 피부에 닿아도 피부가 붙어버리거나 벗겨지는 상태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당황을 했던 경험을 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오늘은 순간접착제 제거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텐데요. 뜻하지 않게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에 묻거나 다른 피부에 묻는 경우에 당황하지 마시고 아주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하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제일 흔하게 발생하는 것이 손가락끼리 붙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상황에 놓이면 당황하고 붙은 손가락을 그냥 떼버리면 피부가 뜯겨져 나가서 피부 손상으로 출혈까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미지근한 물로 붙은 손가락을 뗄 수 있는데요.



 손에 순간접착제의 경우 30도 안밖의 뜨거운 물에 손을 담그고 30초 ~ 1분 정도가 흐른뒤에 붙은 손가락을 천천히 비비게 되면 순간접착제가 제거되면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고 간단하게 순간접착제가 제거 됩니다.



맨손으로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손가락끼리 붙은 경우에는 절대로 떼지 말고, 빠른시간 안에 위와같이 30도 안밖의 뜨거운 물에 손을 담그면 순간접착제 제거가 가능합니다.



순간접착제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가정에 리무버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리무버는 바닥이나 유리 등에 순간접착제가 떨어진 경우에 솜이나 물티슈 등에 리무버를 적당량 뿌려서 적신 다음에 순간접착제 제거가 필요한 곳에 비비면 잘 제거가 됩니다.



가정에 있는 흔한 방법으로 순간접착제 제거도 가능한데요. 순간접착제가 손가락에 붙은 경우에 가정에서 쓰는 핸드크림으로 접착된 곳에 듬뿍 발라줬다가 약 30초~1분 정도 흐르면 자연스럽게 제거가 됩니다.



가정에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아세톤이 있는 경우에는 위와같이 화장솜에 아세톤을 듬뿍 뿌린다음 순간접착제가 묻은 곳에 30초간 비벼주면 제거가 되어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흔히들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면서 맨손으로 작업을 하시면서, 자신도 모르게 묻는 경우가 아주 흔한데요. 특히 피부에 닿게 되면 당황할 수 있지만, 위와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제거가 되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순간접착제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순간접착제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 언제 피부에 닿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되도록 순간접착제 제거제도 함께 구입을 하고 작업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