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모바일로 어디서든 인터넷을 통해서 영화나 음악, 게임 등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져서 아주 편리해졌지만, 많이 시청을 하게 되면 눈이 피로하고 시력이 급속도로 나빠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부모님들이 어릴때부터 모바일로 만화영화나 동요를 틀어주는면서 아주 어릴적부터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당연한 일상이 되어버렸는데요.



어린나이때부터 모바일을 오래 시청한 아이들의 경우 어느순간 시력이 나빠진 행동으로 눈을 자주 깜빡거리거나 비비고 티비를 아주 가까이서 시청하는 등의 행동을 하게되면 시력이 나빠졌다는 추측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정에 있는 아이들의 눈관리를 위해서 정기적으로 안경점이나 안과를 방문하기도 번거롭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시력검사를 하실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시력검사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가정에 있는 자라나는 어린이가 있는 경우에는 시력검사의 경우 정기적으로  1년에 3~4회 정도 측정을 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눈이 나빠진 상태를 빨리 체크해야지만 시력을 보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부쩍 아이들이 눈을 깜빡거리거나 비비는 행동을 자주 하는 경우에 시력검사를 통해서 아이의 눈 시력을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인터넷 시력검사 사이트" 를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가 나옵니다. 메인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이 3미터 정도 떨어진 지점에서 측정을 하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11버튼을 클릭해서 전체모드로 변경을 하고 시력측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인터넷 시력검사 방법은 위와같은 순서대로 화면에 나오는 글자크기 100원짜리 동전으로 모니터 화면에 가져다 놓고 확대 및 축소 버튼을 눌러서 화면과 동전의 크기를 동일하게 맞추면 됩니다.



동전사이즈를 조절했다면 다시 F11을 눌러 전체 화면 모드로 변경을 하고 시력검사를 하시면 되는데요. 한쪽 눈을 감거나 숟가락으로 가리고 위와같이 일반 안경점이나 안과에서 시력검사 시 사용하는 검사표와 거의 비슷합니다.



상단에 있는 큰글씨를 기준으로 작은 글씨 순으로 내려오면서 모든 글씨가 0.1 ~0.4까지 잘 보이는 경우 제일 하단에 있는  0.5~2.0를 클릭해주시면 점점 작은 글씨들을 보시면서 시력검사를 하면 됩니다. 



인터넷 시력검사방법은 일반 안과나 안경점에서 검사하는 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인터넷 시력검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인터넷 시력검사 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시력검사 방법 안내 바로가기◀◀


가정에 있는 어린자녀들의 경우 부모들이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위와같이 인터넷 시력검사를 통해서 자녀의 시력측정을 해주시고 눈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인터넷 시력검사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는데요. 요즘에는 눈이 나쁜 아이들의 경우 위와같이 정기적인 시력검사를 하시고 관리를 해주시면 우리아이들의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