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결혼을 하지 않고 혼자 살기를 원하는 사람도 많으며, 결혼을 하게 되더라도 늦게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라 출산율 또한 매년 저조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해마다 저출산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산장려금을 지원하는 정책을 펴고 있는데요. 출산장려 지원금은 국가 뿐만 아니라 지역 지차에서도 매년 강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저출산 현상은 선진국의 모든 국가에서 나타나는 보편적인 현상에 해당하며, 선진국들이 이러한 저출산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펴는 것은 인구가 국가의 성장과 유지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밑바탕이 되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매년 경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출산을 하고 난 뒤 아이의 육아와 보육에 대한 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에 출산을 늦추고 꺼려하는 부부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2018년 출산장려 지원금 지역별 확인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출산을 앞두고 있거나, 계획하신 예비부부들의 경우 참고를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인구가 없는 농촌지역에서 아이를 출산하는 경우에는 출산장려 지원금의 혜택이 클 수 있으며, 인구 과잉 지역은 적을 수도 있는데, 이것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산장려금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포털검색창에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을 입력하시면 해당 공식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를 접속하게 되면 상단에 있는 출산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하위 메뉴에 "출산지원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페이지로 이어지는데 여기는 국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각종 복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산장려 지원금은 지역별 검색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에 있는 유형을 "임신, 출산" 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검색창을 통해서 인천지역을 검색하니 위와 같이 출산장려금은 첫째 15만원,  둘째부터 20만원, 세째아이 출산시는 300만원, 네째 아이 출산은 50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천의 경우 출산장려 지원금의 경우 다른 도시에 비해서 지원이 높은 지역에 해당합니다.



출산장려금 신청방법은 출산이나 입양 신고 이후 60일이내에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고 아이 출산 기록부를 가져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접수가 됩니다.



출산장려금의 경우 위와 같이 자신이 속해 있는 지역의 지원금이 본인이 지원받게 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확인을 하시고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자신의 지역에 대한 지원금을 검색은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출산장려금 지역별 검색"  바로가기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산장려금 지역별 검색 페이지 바로가기◀◀


출산장려금의 경우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에서 전입신고 이후 1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니, 출산을 앞 둔 가정에서는 자신의 지역에서 받을 수 있는 출산장려금 지원 정책 및 신청방법 등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출산장려 지원금 지역별 확인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출산장려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한 검색으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댓글